• 공지사항 동영상Tip 원격제어 기업교육
 
인문학 365 교양 그리스 신화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 에로스와 프시케의 사랑② 아프로디테의 시험
 
  에로스와 프시케의 사랑② 아프로디테의 시험   
강좌소개  
프시케의 시련과 그것을 극복해 가는 과정을 살펴본다. 프시케와 에로스가 다시 만나게 되는 과정을 알아본다. 에로스와 프시케 신화의 해석 가능성을 탐구한다.
강사명 : 김길수 난이도 : 초급
구성 : 17분 34초 수강료 : 1,000원
관련강좌 : 그리스 신화 다시보기
구플레이어
1. 그리스 신화에서 에로스와 사랑을 나눈 여인으로 빼어난 미모를 가진 것으로 묘사되며, 그리스어로 '영혼' 또는 '나비'를 뜻하는 인물의 이름은?
레다(Leda)
다나에(Danae)
아프로디테(Aphrodite)
프시케(Psyche)
2.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사랑의 신 에로스(Eros)와 프시케(Pshyche)는 사랑에 빠졌다가, 프시케의 언니들이 불어넣은 불신 때문에 헤어지게 된다. 이들이 다시 만나게 되는 과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프시케는 데메테르 신전에 가서 간절히 기도하고, 데메테르는 아프로디테에게 프시케와 에로스를 맺어줄 것을 간청한다.
아프로디테는 프시케에게 시험을 내리지만, 프시케는 신들의 도움으로 그것들을 극복한다.
아프로디테와 감정이 좋지 않았던 페르세포네는 프시케를 깊은 잠에 빠뜨린다.
에로스는 깊은 잠에 빠진 프시케를 키스로 깨우고, 제우스의 허락으로 둘은 행복하게 살게 된다.
3. 사랑의 신 에로스(Eros)와 미모의 여인 프시케(Pshyche)의 사랑을 다룬 그리스 신화의 해석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사랑은 믿음을 전제로 하며, 시련을 함께 극복하는 행위이다.
완전한 사랑은 둘 모두에게 기쁨으로 다가오는 행위이다.
운명으로 결정된 사랑은 무엇으로도 갈라놓을 수 없고 결국 이루어지게 마련이다.
에로스와 프시케의 사랑 이야기는 이후 거의 모든 사랑 이야기의 전형으로 간주된다.